김제시 청원경찰 직무향상 교육 실시
김제시 청원경찰 직무향상 교육 실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4.2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24일 가치드림 아카데미 진수경 대표를 초청해 청원경찰 63명을 대상으로 직무향상 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교육은 민원인들이 청사를 방문했을 때 처음으로 마주치는 청원경찰에게 도움이 되는 민원 응대 요령 및 친절에 대해 이루어졌으며, 이후 청원경찰 스스로 자유토론을 통해 평상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교육에서 진수경 대표는 “청원경찰의 역할이 청사방호 뿐만 아니라, 청사를 방문하는 시민에게 보이는 김제시청 직원의 첫인상과 평가의 시발점이 되는 위치인 만큼 민원 응대 및 친절이 중요 하다”며, 청원경찰의 업무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동신 김제시 청원경찰 대장은 “민원인의 의식 수준이 높아져 기초 질서를 잘 지키고 있지만, 일부 민원인은 공무원이 시민의 공복임을 악용해 기초 질서를 무시하려는 경우가 있다”며 “청원경찰들에게 청사 내부에서만큼은 기초 질서 단속을 위한 강력한 단속권을 부여해 질서 정연한 청사를 만들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황중 행정지원과장은 “청원경찰 직무향상 교육은 청원경찰의 근무여건을 고려해 분기별로 1회씩 실시할 예정이며, 이를 토대로 공직자에게 가장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민원 응대 요령 및 친절을 시작으로 청원경찰법까지 숙지시킴으로써 청원경찰 직무향상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