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40주년 기념 비만예방 건강걷기대회
건강보험 40주년 기념 비만예방 건강걷기대회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4.2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상채)가 주최한 ‘건강보험 40주년 기념, 비만예방 건강걷기대회’가 22일 오전 군산시민 4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은파호수공원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문동신 군산시장과 김관영 국회의원, 박정희 군산시의회의장, 황긍택 대한노인회군산지회장 등 많은 외빈과 공단 홍보대사인 연기자 임현식, 아나운서 정미선, 그리고 많은 시민들이 참가하여 봄꽃이 만발한 아름다운 은파호수공원 주변의 산책로 4.86km를 완주했다.

식전·후 행사로 건강백세운동교실 강사팀의 힐링댄스, 초대가수 열창과 물동이춤 등 다채로운 공연과 그 외에도 부대행사로 자신의 보행습관을 측정하고 걷는 방법을 상담받는 ‘바르게 걷기’ 체험관을 비롯해 스트레스 측정,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가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건보공단 김상채 본부장은 대회사를 통해서 “걷기는 가장 쉬우면서도 효과가 좋은 운동법이며 하루에 30~40분 정도만 걸어도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며 걷기운동의 생활화를 당부했다.

앞으로도 걷기 운동 저변확대를 위하여 걷기 테마를 주제로 다양한 건강 걷기 행사를 추진하여 국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