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회, 민·관 협력 집수리 봉사로 행복 전달
우정회, 민·관 협력 집수리 봉사로 행복 전달
  • 한성천 기자
  • 승인 2017.04.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단체 ‘우정회’(대표 김용안)는 23일 전주시 동서학동에 거주하는 홀로거주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집수리 봉사를 펼쳤다.

우정회 회원 30여 명은 이날 오전 7시부터 밤늦은 시간까지 담장교체와 지붕개량, 대문교체, 창호교체 등 붕괴 위험 등 안전과 누수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종합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또, 동서학동 마을 어르신 및 주민 50여 명을 초청해 국수와 떡을 나누면서 이웃의 집수리를 함께 축하하고,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자 마을 어울림 잔치도 함께 진행했다.

김용안 우정회 회장은 “한 채의 집을 수리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손길이 필요하다. 화장실과 부엌, 담장, 지붕 개량 등을 수리하기 위해서 미장, 목수, 도배 등 회원들이 가진 재능을 십분 활용하고 있다”며 “힘들지만, 지금까지 회원들의 노력으로 함께 해 온 만큼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가정 등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분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채준 전주시 주거복지과장은 “우정회 봉사단이 정부지원에서 제외되는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어려운 이웃들의 주택을 찾아서 소중한 재능기부 집수리봉사활동을 하는 만큼. 대상자 발굴 등 행정적 지원을 하는데 꾸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 창립된 봉사단체 우정회는 해마다 3~4가구 집수리를 지원하는 자원봉사를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한성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