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파워 블로거 대상 팸투어 실시
전북도, 파워 블로거 대상 팸투어 실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7.04.2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온라인에서 영향력이 있는 파워 블로거 12명을 대상으로 전주, 군산, 진안 등지를 탐방하는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된 팸투어는 첫날 군산 비응항과 새만금을 둘러보고 새만금 상설공연장에서 해적을 관람하는 일정으로 시작해, 이후 군산근대역사박물관과 근대건축관, 근대미술관 등 군산근대역사문화거리를 취재한 후 전주로 이동해 전주남부시장 야시장과 전주한옥마을 등을 둘러봤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네이버, 다음, 웨이보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파워유저들로 이번 팸투어를 통해 전북지역의 명소가 온라인상에서 관심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올해 본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전북투어패스를 활용해 각 관광지를 돌아봄으로써 투어패스를 활용한 전북관광의 편리함과 저렴함을 홍보하게 돼 전북투어패스에 관한 좋은 홍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명소탐방과 더불어 미식취재도 함께 했는데 해물샤브샤브, 전주 막걸리, 콩나물 국밥, 산채 비빔밥 등 다양한 종류의 전북의 대표 음식들을 맛봤다.

한 참가자는 "관광객들이 전북에 오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음식"이라며 "전북은 관광지뿐만 아니라 각 관광지마다 특색 있는 음식들이 있어서 한번 와보면 또 오고 싶은 곳"이라며 지인들과 전북 먹방투어를 계획해야겠다"고 말했다.

전북도 육홍기 관광총괄과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전북이 가진 다양한 자연 자원과 역사·문화자원이 온라인에 홍보돼 다가오는 봄 여행주간에 전북을 찾는 관광객 증가에 일조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민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