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레저스포츠산업 육성 기반조성 박차
드론레저스포츠산업 육성 기반조성 박차
  • 박진원 기자
  • 승인 2017.04.2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는 세계 최초로 탄소소재와 첨단 ICT(정보통신기술)산업, 드론산업을 융복합해 개발한 드론축구 활성화를 위한 드림팀을 구성하고, 드론레저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한 본격적인 기반조성에 나섰다.

전주시는 21일 각계각층의 전문가 20여 명으로 드론축구 '비상(飛上)' 드림팀을 구성하고, 드론축구 저변확대 및 드론레저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전주시 드론축구 저변확대 및 레저스포츠산업으로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쏟아졌다.

 시는 드론레저스포츠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개발 및 자문을 위한 드림팀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드론축구 활성화를 위해 향후 전국드론축구대회도 열 계획이다. 오는 5월에는 전국 드론축구 동호회 30여 개 팀과 합동 출범식도 가질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최첨단 탄소소재와 드론기술을 융·복합해 개발한 드론축구가 널리 보급되면, 탄소산업과 드론산업, ICT(정보통신기술)산업 등 전주시 5대 신성장동력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주시 탄소산업과 강창수 과장은 "앞으로 드론축구를 더 업그레이드시키고 널리 확산시켜, 전주를 중심으로 드론을 매개로 한 새로운 스포츠산업 시장이 형성되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