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동물원 오는 25일 재개장
전주동물원 오는 25일 재개장
  • 박진원 기자
  • 승인 2017.04.2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동물원이 오는 25일 재개장한다. 그동안 동물원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의 여파로 동물 보호를 위해 임시 휴장했었다.

 전주시는 AI 위기 경보가 심각단계에서 경계단계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전주동물원을 시민들에게 개방하기로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전주동물원은 AI가 확산하던 지난해 12월 21일부터 임시 휴장에 들어갔다. 시는 재개장에 앞서 동물원에서 사육 중인 조류의 AI 감염 여부 확인을 위한 분변검사에서 모두 안전한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재개장을 결정했다.

 전주동물원은 동물원 내 AI 유입을 차단하고자 지속적인 방역체계를 유지하고, 체계적인 동물관리를 위해 물새장과 독수리사 등 조류사의 관람 통제는 유지한다.

 전주동물원은 동물사 23개소에 포유류 등 103종 613마리의 동물을 사육·전시하고 있으며, 재개장을 위해 시설물 점검 및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튤립 등 봄꽃을 식재하는 등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가 한창이다. 동물원 재개장과 동시에 하루 2차례씩 관람객들과 함께 동물사를 순회하며 동물이야기를 들려주는 생태해설사를 서비스도 이뤄진다.

 조동주 전주동물원장은 "다시 문을 여는 전주동물원에서 더 많은 시민들이 봄의 행복을 느끼기 바라며 시민의 마음을 여는 동물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