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병무청 ‘병역판정검사 체험’ 영상 제작
전북병무청 ‘병역판정검사 체험’ 영상 제작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4.2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병무청(청장 김용학)은 병역의무자의 병역판정검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병역판정검사 체험’ 영상을 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지금까지 병역판정검사대상자들과 그 가족들은 병역이행의 첫 단계인 병역판정검사에 관한 과정 및 절차 등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는 가까운 지방병무청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는 등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이러한 민원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전북병무청은 병역판정검사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병역판정검사 과정에 대한 모든 것을 시공간의 제한 없이 보고 듣고 이해하기 쉽도록 ‘병역판정검사 체험’ 영상을 자체 제작해 언제, 어디서나 사전 체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 체험 영상에는 병역판정검사대상자들이 일자 및 장소를 본인선택하는 방법을 시작으로 병역판정검사 전 과정과 검사순서를 담았다.

또한, 각각의 검사마다 주의할 점과 검사 관련 최신 정보를 병역판정검사분야 전문성을 지닌 내부직원이 나레이션을 맡아 상세히 풀어 설명함으로써, 병역의무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올해 새롭게 달라진 병역판정검사대상자들에 대한 잠복 결핵검사 실시와 관련해 제도 도입 취지와 과정을 집중적으로 안내하고 심리검사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한편, 병역판정검사 체험 영상은 ‘병무청 홈페이지→ 전북지방병무청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학 전북병무청장은 ‘병역의무자들이 체험 영상을 미리 시청해 실제 병역판정검사를 받을 때 더욱 쉽고 정확한 검사가 이뤄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명품 병무행정 서비스를 발굴,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