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46건 선정
김제시,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46건 선정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4.2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정책실명제 위원회를 열어 모악산 캠핑파크 조성 등 2017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46건을 선정 했다.

 김제시는 김제 모악산 캠핑파크 조성 등 2017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46건을 선정하고 시정 책임정책 투명성 강화에 나섰다.

정책실명제는 ‘행정 효율과 협업 촉진에 관한 규정’과, ‘김제시 정책실명제 운영 규칙’에 따라 시정의 주요 정책결정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 관리하고 시민에게 공개하는 제도이다.

2013년부터 강화된 정책실명제에 발맞춰 김제시는 새만금 김제몫 찾기, 어린이 물놀이장 조성 등 현재까지 총 248건의 중점사업에 대해 진행단계마다 사업부서, 담당자, 사안별 대응 및 추진내용 등을 적극 알림으로써 시민의 궁금증을 적극 해소해 왔다.

이번 심의위원회에서는 고용복지 공동교육관 건립, 김제 모악산 캠핑파크 조성 등 10억 원 이상의 예산사업 15건, 김제 수질오염 총량관리 이행평가 용역 등 5천만 원 이상의 연구용역 사업 3건, 김제 정명 역사정립 추진, 벽골제 세계유산 등재 등 시정 주요정책사업 9건, 다수 시민과 관련 자치법규 제·개정 19건 둥 총 46건의 사업을 확정하고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승복 부시장은 “정부 3.0과 함께 그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는 시민 공개를 통해 정책 전반에 대한 책임있는 공개 절차를 강화함으로써 시민의 알권리를 보호하고 신뢰 행정을 지속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