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정읍-부안 서남권시티투어로 상생발전 모색
고창-정읍-부안 서남권시티투어로 상생발전 모색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4.2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정읍시, 부안군과 함께 전북 서남권 관광명소를 한 눈에 둘러보고 체험하는 '서남권 순환관광버스' 운영에 힘을 모으며 전북관광의 해를 맞아 토탈관광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0일 군에 따르면 이들 3개 시군은 올해 ㈜아름여행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각 지역별 관광명소를 연계하여 더 많은 수도권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공동의 노력을 하고 있다.

 고창군은 오는 22일 제14회 고창 청보리밭축제와 함께 고창읍성과 선운산도립공원, 정읍내장산, 부안 내소사 등 서남권 관광명소를 연계해 수도권 관광객을 유치하는 서남권 시티투어를 추진한다.

 서남권 시티투어버스는 오는 22일부터 올 11월말까지 당일 코스는 100회, 1박2일 코스는 50여회 운행하고 지역의 축제 기간에는 매일 출발한다.

 이번에 운영하는 서남권 시티투어버스는 서울에서 출발해 고창청보리밭축제, 선운산, 고인돌유적지, 부안마실축제, 영상테마파크, 줄포만갯벌생태공원, 정읍내장산, 김명관고택, 동학농민혁명 기념관 등 코스에 따라 운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한 4개 기관의 협력을 통해 서남권의 역사문화 및 주요관광지, 지역 축제행사와 연계하여 관광객에게 보다 다채롭고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 제공하여 3개 시·군 관광활성와 지역경제가 동반성장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남권 시티투어는 지난 2013년부터 해마다 3개 시·군이 교대로 주관해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 4년간 총 660회를 운영해 서남권에 1만8천여명의 관광객들이 다녀간 것으로 파악됐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