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보다 감동을 팔아라’ 저자 김순이 작가 북 콘서트
‘음식보다 감동을 팔아라’ 저자 김순이 작가 북 콘서트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4.2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보다 감동을 팔아라’의 저자이며 음식점 컬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김순이 작가가 19일 (사)전국독서동아리클럽연합회에서 주최하고 리더스 포럼과 리더스 클럽이 주관한 제 53회 북 콘서트에 초청되어 한문화갤러리에서 ‘열정 속에 답이 있다’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가졌다.

김순이 작가는 ‘99℃에서 멈추지 말자’, ‘무슨 일을 시작해서 내가 멈추는 시점이 혹시 99℃가 아닌지 한번 더 생각해 보자’ 그리고 ‘조금만 더’ 하자. 그 1℃의 차이가 나를 삶의 주인으로 만들어 준다며 어떠한 일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일에 대한 열정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고 했다. 아울러 김순이 작가는 베이비붐어 세대가 은퇴하면서 이들이 제일먼저 생각하는 창업이 식당이라고 하면서 하지만 성공하기가 정말 어려운 사업이 식당 사업이라고 했다.

따라서 김 작가는 그동안 식당 사업을 하면서 경험한 노하우를 가지고 향후 ‘김순이 리치(RICH, Restaurant Innovation Concerting Happiness) 컨설팅’이라는 법인을 새롭게 창업해서 은퇴한 부부가 노후에 시작하는 식당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컨설팅 해주는 길라잡이 일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순이 작가는 신지식인과 전주대학교 겸임교수로 활동하면서 대한민국 100대 음식점에 선정된 청학동 버섯전골, 월남쌈 전문점 농장집, 낙지엔 등갈비, 흙뿌리 홍삼, 한옥마을 청춘시장 등을 경영하고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