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이엔티, 친환경·자원재활용 상온아스콘 개발 화제
그린이엔티, 친환경·자원재활용 상온아스콘 개발 화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4.1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적이고 재활용으로 자원을 절약할수 있는 아스콘이 개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각광을 받고 있는 아스콘은 그린이엔티(주)(대표이사 안성국)와 태산파우텍이 개발한 상온아스콘이다.

 상온아스콘은 기존 아스콘과 달리 원재료를 가열하지 않는 친환경적 제품이며. 폐아스콘을 100% 재활용된 순환골재를 다시 원재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자원을 절약할 수 있고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일반 가열아스콘보다 제조원가 비용을 40%이상 저감시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폐아스콘을 중간처리 후 생산되는 순환골재를 전량 재 이용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두 회사가 개발한 에멀전계 재생첨가제를 사용한 무시맨트 상온 재생 아스팔트 혼합물은 국토교통부 신기술지정인증을(제777호) 받은 제품이며, 품질에서도 가열아스콘보다 안정도가 2~3배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나 품질이 우수하다.

 그린이엔티 기노환 부장은 “기존 가열아스콘은 평균 150℃이상 가열을 하여 제품이 생산되므로 연료비용이 높으며, 포장시에도 140℃~160℃온도가 유지되야 하기 때문에 온도관리가 필요하나, 신기술지정인증을 받은 상온아스콘 제품은 비가열식으로 생산 및 포장시 온도관리가 필요 없어 대기오염이 없고 환경오염을 저감시키며 연료비를 절약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기 부장은 또 “개발된 상온아스콘은 폐아스콘을 제활용한 순환골재를 100% 원료로 재사용되므로 자원이 절약되고 가열을 하지 않으므로 환경오염 즉 이산화탄소와 유해가스를 배출하지 않으므로 대기오염이 없는 친환경적 제품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