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의회 2016 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검사 실시
장수군의회 2016 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검사 실시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7.04.1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의회(의장 유기홍)가 20일부터 5월 9일까지 20일간의 일정으로 2016 회계년도 세입·세출 결산검사를 실시한다.

 이에 19일 대표위원에 한규태 의원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해박한 지식과 행정 경험을 겸한 민간위원으로 고강영, 이도형, 이종성, 조영호 등 4명을 선임해 결산검사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번 위촉된 결산검사위원들은 세입·세출의 결산, 계속비, 명시이월비 및 사고이월비의 결산, 채권 및 채무의 결산, 재산 및 기금의 결산, 금고의 결산 등에 대한 사항을 철저하게 검사할 계획이며, 현장방문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현장조사를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지방재정법 등 관계법령과 지방자치단체 예산편성기본지침 및 결산지침의 준수여부와 재정규모의 적정성 및 재정의 효율적인 운영여부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서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유기홍 의장은 “결산검사 위원 간 상호 협력해 2016회계연도 예산을 적법하고 타당하게 집행했는지 충실히 검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규태 대표위원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때이니만큼 낭비된 예산이 없는지 최선을 다해 결산검사에 임하겠다”고 각오를 밝히며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동료 위원들과 서로 협력해 위법, 부당하거나 비효율적인 부분은 반드시 지적함으로써 다음 연도의 예산편성 시 반영될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