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교육지원청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임실교육지원청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7.04.1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나영)은 전북교육청에서 교육 현장의 실질적 지원과 역량 제고를 위해 지역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해마다 실시하고 있는 '교육지원청 평가'에서 2015년에 이어 2016년에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교육정책정착 지원을 비롯한 학교업무최적화 지원, 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 등 세 가지 영역에서 이루어졌으며 전 영역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각 영역의 평가지표 중 참학력 신장을 위한 수업혁신 및 전북형 평가제도 구축노력, 꿈을 찾아가는 진로·직업 예술교육, 역사·예술교육 관련 교육지원청 중점정책에 대한 전반적인 노력이 우수했다는 평가다.

평소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을 추구하는 임실교육지원청은 지역 사회의 교육자원을 활용한 '찾아가는 섬진강 역사교실'과 '임실 진로·예술 어울마당' 을 실시하는 등 '동·동·동(同洞動) 다함께 만들어 가는 역사·예술교육'을 중점사업으로 운영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지역과 함께 공유하는 살아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는데 힘을 기울여 왔다.

정나영 교육장은 "지역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지역의 인재로 성장하며 지역과 함께하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교육지원청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공동체가 만족하고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임실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