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세팍타크로협회 이용선 회장 인터뷰
전북세팍타크로협회 이용선 회장 인터뷰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7.04.1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슬로시티 국제세팍타크로대회 성공 개최

▲이번 대회 개최 의미는

=지난해 정읍에서 아시아선수권대회를 개최했고 제작년 군산에서 슈퍼시리즈를 했던 만큼 전주에서 열린 이번 국제대회는 세팍타크로의 대중화를 위한 첫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전북지역 세팍타크로 현황은

=중등부는 상관중이 클럽형태로 운영중이고 김제만경고에선 엘리트 선수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서해대와 원광대, 도체육회가 있으며, 곧 김제 덕암여고에서 창단 준비 중이며 추가로 중고등부에서 두 개 팀 정도 창단을 할 예정입니다.

▲세팍타크로와의 인연은

=대학에서 태권도를 전공했지만 모교 원광대에서 지난 1990년대부터 세팍타크로 팀을 운영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인연을 맺게 됐습니다.

선수로는 활동하지 못했지만 회전하면서 공중 발차기인 롤링 정도는 할 줄 알고 비인기 종목의 한계를 절실히 느끼고 있는 만큼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인연을 맺게 됐습니다.

▲한국형 세부 종목을 개발이라는데요

=세팍타크로는 경기 종류가 많습니다. 재미있기는 하지만 고난도 기술이라 일반인들은 흉내도 내기 어려운 게 사실이어서 바운드를 한 번 정도 허용하는 종목이 신설되면 관심이 커질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이른바 족구를 접목한 형태로 3인조에서 4인조로 변경한 형태인데 족구와 유사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만약 정식 종목으로 채택이 된다면 우리가 또 다른 종주국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계획은

=이번 대회를 전주의 고정 대회로 이어가고 싶고 세계에서 인정받는 대회로 만들고 싶습니다. 세팍타크로 하면 전주라는 이미지도 심고 싶은 만큼 대중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