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학자금 대출 이자 전액 지원
무주군 학자금 대출 이자 전액 지원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7.04.1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지역 출신 대학생들이 한국장학재단에서 받은 학자금대출 이자(2.5%) 전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대상은 올해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취업 후 상환 학자금과 △일반상환 학자금(등록금)을 대출받은 대학생(휴학생은 군 복무기간을 제외하고 최대 6학기까지)으로, 학자금 대출 공고일(2017.4.11.) 현재 부 또는 모가 2년 이상 무주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부모가 모두 사망한 경우에는 학생 본인이 2년 이상 무주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접수는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되며 대상자는 관련 서류(지원신청서,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_부모와 주소가 다를 경우, 재학증명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조회 동의서)를 갖춰 오는 6월 16일까지 무주군 자치행정과 교육협력담당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군 자치행정과 조정선 교육협력 담당은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해 무주군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올 3월에는 한국장학재단과 업무협약도 체결했다"며,"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으며 힘들게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학생들이 용기를 얻어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군은 거주지와 중복지원 여부 등을 확인한 후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고 상반기에는 7월, 하반기는 12월에 대출이자를 전액 지원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무주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무주군청 자치행정과 교육협력담당(063-320-2251)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