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섭 중소기업청장, 릴레이 현장소통 행보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릴레이 현장소통 행보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7.04.1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이 14일 전북을 방문 창업기업과 수출기업을 격려하는 등, 릴레이식 현장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주청장의 전북방문은 올해 두 번째로, 지난 2월 4일 익산지역 방문에 이어, 이번에는 전주와 군산지역을 방문했다.

먼저, 전북지역의 대표적 창업선도대학인 전주대학교를 방문, ‘한국기계가공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석하여 학회 소속의 교수, 연구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4차 산업혁명과 제조혁신’ 특강을 통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기술혁신이 산업은 물론 사회 전반에 변혁을 가져올 4차산업혁명의 방향과 대응전략을 설명하고, 이 과정에서 주역으로 부상하고 있는 혁신 중소·벤처기업의 역할 및 육성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스타트업 및 수출 기업 대표자, 직원 및 관계자를 격려하고, 건의된 수출·자금·R&D 등 현장애로 20여건에 대해서는, 당장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즉시 검토하여 개선하고, 관계부처와의 협의, 정책 및 법?제도 개정이 필요한 사항은 적극 검토하여 최대한 해결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약속했다.

주 청장은 평소 현장의 목소리를 최우선시하고,‘현장과 디테일이 답’이라는 신념하에, 모든 정책의 집행상황을 직접 현장에서 확인, 점검하여,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등 정책환류시스템을 활용한 소통전문가로 알려져 있는데, 지난 2월 익산을 방문하여, 창업 및 수출기업으로부터 건의된 애로사항 12건을 모두 해결하였으며, 특히 코스닥 상장기업의 R&D 사업참여 관련사항 등에 대해서는 관련지침을 개정하는 등, 기업의 입장에서 적극적인 애로해소의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