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소방서 실전같은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
고창소방서 실전같은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4.1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소방서(서장 김봉춘)는 14일 2시부터 고창군 흥덕면에 위치한 현대종합금속 공장에서 2017년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긴급구조 종합훈련은 각종 재난발생시 유관기관·단체와의 유기적인 공조체제 구축과 명확한 역할분담으로 현장대응능력을 배양하여 유사시 인명구조 및 재난수습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실시했다.

 훈련은 고창군, 고창경찰서, 고창군보건소, 제8098부대 2대대, 새만금지방환경청, 한국전력 고창지사, KT고창지점, 고창종합병원, 익산화학구조센터 등 21기관·단체에서 194명이 참여했으며 소방펌프차, 구급차, 굴절 등 35대의 장비가 훈련에 동원됐다.

 고창소방서는 훈련을 통해 상황전파와 대응, 초기 화재진압과 인명구조, 3단계 긴급구조통제단 가동과 현장지휘소 설치, 재난현장 통합지휘체계 구축, 유관기관 등 재난수습과 복구활동 등 5단계로 나눠 대응능력을 점검했다.

 소방서는 긴급구조종합훈련을 통해 각 유관기관ㆍ단체의 상호간 미비한 부분을 보완했으며 실제 재난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해 해결책을 도출하는 등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김봉춘 서장은 "이번 훈련으로 초기대응능력을 키우고 유관기관과의 공조체계를 강화했다"며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도민의 안전과 재산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