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긴급뉴스
장쑤 긴급뉴스
  • .
  • 승인 2017.04.13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생물기술센터, 쑤저우와 전략적 제휴 체결

최근 중국생물기술발전센터, 장쑤성산업기술연구원, 쑤저우시 정부, 쑤저우 공업단지 관리위원회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다. 이로써 중국과학기술부 직속의 전국생물기술 및 산업관리와 조정센터는 최초로 지방과 협력하게 되었다. 협력 취지는 쑤저우 공업단지 생물의약기술의 혁신과 발전을 추진하고 과학기술 관리부서가 지방경제의 구조 전환과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새로운 모델을 모색하는 데 있다.

500억 위안 항공프로젝트 장닝(江寧)개발구에 정착

최근 총 투자 500억 위안의 난징 항공타운, 200억 위안의 동력 배터리 및 신에너지 자동차 관련 산업 프로젝트가 장닝개발구에 정착하였는바 이는 난징이 루커우(祿口)공항을 활용하여 공항산업과 특색 도시를 발전시키는 데 있어서 실질적인 진전을 거두었음을 의미한다.

난징 항공타운 프로젝트는 시에신(協?)그룹과 하이항(海航)현대물류가 공동으로 투자 및 개발하였으며, 항공산업단지, 항공마을(航空小鎭)과 항공금융 등 3개 부분으로 나뉜다. 그중 항공산업단지는 주로 비행기 보수와 개조, 항공물류 등 프로젝트를 건설하고 항공마을은 항공타운 본부 및 운영센터, 항공학원을 건설하며, 항공금융에는 항공금융서비스와 산업기금 프로젝트 등이 포함된다. 한편 이번에 국제화 에너지 그룹인 시에신과 세계 500대 기업인 하이항그룹이 나란히 진주함으로써 공항산업단지를 항공 제조가 주도하고 산업과 도시가 융합 발전하는 고속 발전 단계로 진입시킨다.

장쑤 1억 위안 전문자금 투입해 스포츠산업 육성

2017년도 성급(省級) 스포츠산업 발전 전문자금 신청을 시작하였는바 올해 전문자금 총액은 1억 위안으로 레저스포츠 서비스 분야를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올해 장쑤 스포츠산업 발전 전문자금 지원대상은 주로 레저스포츠 서비스류, 체육관 운영 및 관리류, 스포츠 교육류, 스포츠대회 행사류, 스포츠 장비류, 스포츠산업 기지류, 스포츠자원의 사회화류, 공공 스포츠서비스 플랫폼 건설, 스포츠인재 유치 등을 대표로 하는8개 종류이다.

장쑤성 체육국과 장쑤성 재정청은 신청서류를 토대로 해당 프로젝트를 신청한 기관의 자격, 프로젝트 진행속도, 프로젝트 내용 등에 대해 심사를 하고 전문가 심사와 현지 고찰을 거쳐 지원 방안을 정하고 공시하도록 한다. 이에 이의가 없을 경우 장쑤성 체육국은 신청기관과 계약을 체결하고 상반기에 지원금을 지불하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