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전북도당, 세부 예산 없는 재탕 공약 빈축
바른정당 전북도당, 세부 예산 없는 재탕 공약 빈축
  • 박기홍 기자
  • 승인 2017.04.1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정당 전북도당(위원장 정운천)이 13일 대선 선대위 체제로 전환했지만 세부 예산계획이 없는 재탕 공약만 발표해 빈축을 샀다.

 정운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전북도의회에서 선대위 출범 기자회견을 하고 “도당 사무처 중심의 선대위 체제 출범과 동시에 정책자문단 구성, 정치원로 고문단 구성 등 각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전북 발전을 위한 촘촘한 공약이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당은 이와 관련, 새만금 특별회계와 특별행정구역 지정, 국가 식품클러스터 2차 산업단지 조성, 제3의 금융허브 조성 등 7대 공약을 발표했다. 하지만 대선 이후 이들 공약을 구체적으로 추진해 나가기 위한 세부계획이 전혀 나와 있지 않은 데다 구체적인 예산안도 짜이지 않아 실행 의지를 담보할 수 없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예컨대 한옥형 전주역사 건립만 해도 구체적인 사업계획과 예산을 계상하고 연차적으로 추진 방안을 마련할 수 있음에도 단순히 제목만 나열해 “대선 공약을 하겠다는 것인지 발표만 하고 뒷짐 지겠다는 것인지 알 수 없다”는 지적이 나왔다. 정 위원장은 이와 관련, “아직 구체안이 나오지 않았지만 유승민 당 대선후보와 상의해 제시할 것”이라며 “공약 남발만이 전북 발전에 중요한 것은 아니라는 점도 이해해 달라”고 말했다.

 박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