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민선6기 공약사업 추진 순조
고창군 민선6기 공약사업 추진 순조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4.1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6기 고창군(군수 박우정) 공약사업이 순조롭게 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고창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민선6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에 따르면 민선6기 공약사업은 6개 분야 23개 사업, 32개 세부사업을 분류해 추진하고 있으며 이중 10개 사업은 조기 완료했고, 나머지 22개 사업도 임기 내 목표 달성을 위해 정상 추진하고 있다는 것.

  특히 공약사업 중 무료예방접종, 오지마을 버스노선 36개 마을 확대 증편으로 지난해 2만여 명의 군민이 혜택을 받았으며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평가하는 외부 청렴도 평가는 5등급에서 2등급으로 상향되는 성과를 올렸다.

 아울러 농업기계 임대사업 관리기 등 60종 554대 임대 및 미생물농업 확대 시행으로 영농경영비 절감과 소득증대에 기여했으며 한옥자원 활용 야간공연을 비롯해 주말 거리공연을 실시해 군민 문화생활 향유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밖에도 90세 이상 장수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사회복지서비스와 위기가구의 선제적 발굴 등으로 사각지대 없는 생활복지를 실현하고 향토건강식품 명품화와 6차 산업지구 조성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한 6차 산업화를 비롯해 읍면 마을숙원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지역균형발전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이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박우정 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이자 고창군 핵심 발전 방향인 만큼 책임감 있고 적극적인 마음으로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을 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며"모든 역량을 집중해 조기에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모두가 골고루 행복한 고창발전의 성과를 이뤄내자"고 당부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