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지역 산업계 등에 따르면 수주급감에 따른 조선산업 지원을 위해 정부가 2조6천억원 규모의 선박펀드를 조성, 운용하는 과정에서 자본잠식과 부채비율 4천%에 달하는 대우조선해양을 계속 지원하는 비상식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며 이는 구조조정이라는 타이틀을 붙여 국민의 눈과 귀를 현혹시키는 일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비난하고 나섰다.
특히 지금까지 수출입은행과 산업은행이 대우조선해양에 지원한 금액만 10조9천억원에 이르고, 이에 더해 3조원을 추가로 지원해야 한다고 정부관료가 앞장서서 대우조선 살리기에 나서고 있고 국민연금 등 여타 금융기관등의 채권자들에게도 동참을 협박하고 있는 불공정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역 경제계의 한 관계자는 "현대상선이름으로 VLCC 10척이 대우조선해양에 발주가 된다는 소식에 분노와 허탈감이 치밀어 오른다"면서 "정부는 7월 본계약을 앞두고 재배정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역 산업, 경제계는 13일부터 이번 정부의 결정에 대한 반대 성명과 투쟁에 나설 것임을 예고했다.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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