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백제역사유적지구 문화콘텐츠 개발
익산시 백제역사유적지구 문화콘텐츠 개발
  • 익산=김경섭 기자
  • 승인 2017.04.1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세계문화 유산 등재 2주년을 맞아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개발된다.

 전북도를 비롯해 충청남도·익산시·공주시·부여군·(재)백제세계유산센터는 세계유산 등재 2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계층에게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를 흥미롭고 쉽게 이해시키고 세계유산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웹툰과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

 이번 애니메이션 영상 제작은 3D를 기반으로 한 고화질 애니메이션으로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적 언어 자막을 반영하고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상징 할 수 있는 메인캐릭터를 발굴하여 전체 스토리를 이어가도록 제작한다.

 이와 함께 애니메이션을 연계한 온라인 게재용 웹툰과 시나리오를 개발해 다양한 연령층에게 흥미롭고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만든다.

 또 역사와 문화·관광 원천콘텐츠를 연계해 다양한 후속콘텐츠를 응용 개발하도록 디자인을 제시하고 완성된 영상을 기반으로 웹툰을 제작해 다양한 형태로 홍보와 활용이 가능하며 백제세계유산센터의 정책자료, 홍보물, 홈페이지, SNS 등에 반영·활용할 예정이다.

 이번에 제작하는 웹툰과 애니메이션은 오는 하반기에 출시될 계획이다.

 정헌율 시장은 "이번 백제역사유적지구에 대한 웹툰과 애니메이션 등의 문화콘텐츠 개발을 통해 익산의 세계유산을 체계적으로 활용하여 백제역사유적지구 문화 콘텐츠 개발에 지속적으로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며 "인터넷 주요 소비층인 청년층과 중·장년층들 모두에게 접근성이 뛰어날 것으로 판단되고 초·중·고교생 및 대학생 등의 교육 자료로 활용될 수 있어 자랑스러운 익산의 세계유산에 대한 자긍심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익산=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