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공동체학교 1기 수료생 배출
완주군공동체학교 1기 수료생 배출
  • 완주=정재근 기자
  • 승인 2017.04.0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공동체지원센터는 6일 공동체학교 기초교육 1기 과정 수료생 50명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6일까지 3주간 총 6회(20시간) 과정으로 진행했다.

 공동체사업을 시작하는 마을공동체 및 지역·청년창업공동체 회원과 공동체사업을 준비하는 완주군민 등 총 50여명이 참여했다.

 교육 내용은 공동체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사업에 필요한 법인설립, 조직구성, 운영 및 회계, 보조금 집행까지의 실무적인 부분을 다뤘으며, 퍼실리테이션 기본원리에 기초한 회의 방법과 각종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 및 실제 공동체사업의 사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 수료 후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참가자들은 실무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공동체 사업을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을 주었다.

 특히, 세무 관리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여, 4월중에는 세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심층적인 특강을 마련할 예정이다.

 완주공동체학교는 해마다 사업을 시작하는 공동체들의 교육 수요에 즉각 대응해 체계적으로 교육을 하고자, 사전이수제 시스템을 도입해 내실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이어 8월 공동체학교 심화교육, 11월 공동체학교 기초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완주=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