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산단 상수도 배수관로 및 블록경계 제수변 표찰 설치
완주산단 상수도 배수관로 및 블록경계 제수변 표찰 설치
  • 완주=정재근 기자
  • 승인 2017.04.0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산업단지 내 상수도 각종 사업의 효율성을 위해 배수관로, 블록별의 제수변과 인도 경계석에 대해 용도별로 구분이 용이하도록 페인트 도색과 표찰을 설치한다.

 6일 완주군 산업단지사무소는 5월 4일까지 페인트 도색과 표찰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설치 대상은 완주산업단지 내 생활용수 65개소, 공업용수 50개소와 과학산단 내 생활 80개소, 공업 50개소, 그리고 테크노밸리단지 생활 45개소, 공업 45개소 등 총 335개소다.

 완주군은 우선 색깔(생활용수 녹색, 공업용수 빨간)로 제수변 용도를 구분하고, 표찰 표면에 구경, 블록 등 구체적인 내용도 표시함으로써 제수변 뚜껑 개방시 배수관로의 종류와 제수변의 용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종전까지는 표찰 등의 구분이 없어 사업추진에 다소간 어려움이 있었으나, 완주군은 이번 사업으로 각종 민원 및 사업추진시 매우 용이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숙련되지 않은 담당직원(전입직원)도 쉽게 블록 경계 및 생활 및 공업용수 배수관을 구분해 처리하고, 본 사업의 내용을 DB 구축으로 영구 보존· 관리할 계기를 마련할 전망이다.

 김영수 소장은 "이번 사업은 물론 앞으로 군민과 산단입주 업체에 불편사항이 없도록 더 많은 사업과 시책을 개발해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완주=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