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사이버반칙, 이젠 멈춰!”
“3대 사이버반칙, 이젠 멈춰!”
  • 김유창
  • 승인 2017.04.05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시대를 맞아 국민생활에서 사이버 영역 비중이 갈수록 증가하면서 오프라인 범죄가 사이버공간으로 점차 이동하는 추세이다.

사이버범죄는 시공간을 초월하고, 피해확산이 빠르며, 불특정 다수를 범행대상으로 체감치안을 저해하는 주요 변수로 작용한다.

개인은 물론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는 인터넷먹튀, 금융사기, 사이버 명예훼손?모욕 등을 3대 사이버반칙이라 말한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사이버상의 범죄들을 다른범죄에 비해 큰 범죄라고 인식하지 못하고 있으며, 그 피해는 점점 늘어나 국민의 평온한 삶을 위협하고 있다.

이에 대해 경찰에서는 깨끗하고 공정한 사회와 건전한 사이버문화를 만들기 위해 이러한 3대 사이버반칙행위를 규정하고 5월17일까지 특별단속 기간으로 선정했다.

선량한 국민들에게 물질적, 정신적 피해를 주는 3대사이버반칙행위의 근절을 위해서 경찰의 부지런한 단속도 중요하지만, 국민들의 지지와 공감과 함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로 건강한 사회분우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야 할 것이다.

또한, 이러한 반칙행위 근절에 동참하기 위해 경찰은 사이버상에서 발생하는 3대사이버 반칙행위를 엄정 단속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사이버 공간 조성을 위해서 노력할 것이다. 국민들도 사이버상에서 피해를 입었을 경우 가까운 경찰서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

무주경찰서 수사과 경위 김유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