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소방서 고층건물 로프 활용 인명구조훈련 실시
정읍소방서 고층건물 로프 활용 인명구조훈련 실시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04.05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소방서 119구조대원들이 5일 소방서 훈련탑에서 고층건물에서 화재발생시를 가정해 로프를 활용해 인명구조 훈련을 하고 있다.

정읍소방서(서장 김일선)119구조대는 아파트 등 고층건물에서 화재 발생시 신속하게 인명을 구조하기 위한 인명구조훈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소방서 훈련탑에서 실시한 이번 훈련은 고층건물 인명구조 상황시 신속한 현장대응능력 향상과 구조대원들의 구조기술 연마에 중점을 뒀다.

특히, 로프를 활용한 구조 전반에 대한 이론교육과 각종 구조용 장비를 활용한 등강 및 하강, 요구조자 구조기법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팀원 간 신뢰와 상호협력이 중요한 만큼 팀 단위 수행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교육·훈련을 실시해 훈련의 효과를 더했다.

또한 로프 활용 현장구조 활동 시에는 필요한 장비의 종류가 많고 상황에 따라 쓰이는 것이 달라, 기본적으로 휴대하여야 할 장비점검 및 매뉴얼 숙지를 통해 현장에서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서한석 119구조대장은 "아파트 같은 고층건물 구조활동에 적극적으로 대비하려면 평소 적응훈련과 구조장비에 대한 숙달이 필요하다"며 "지속적인 교육훈련을 통해 재난현장에서 귀중한 생명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