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구절초 테마공원 ‘생태테마관광 육성공모사업’ 선정
정읍 구절초 테마공원 ‘생태테마관광 육성공모사업’ 선정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04.0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문화체육관광부 국비공모사업인 2017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돼 1억7천만원의 관광진흥개발기금을 지원받는다.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시는 총 3억 4천만원(국비 1억7천만원, 시비 1억7천만원)을 투입해 구절초 테마공원의 한국적인 디자인과 연출, 구절초 향수 콘텐츠 개발사업 등 H/W사업과 관광상품 기획, 프로그램 개발, 홍보마케팅 등 S/W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문광부의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에 선정된 지자체의 관광자원은 해당 지자체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의 협력 아래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집중 홍보될 전망이어서 한층 높은 효과가 기대된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정읍 구절초의 전국적인 인지도를 보다 확산시키고 관광명소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하게 다짐으로써 구절초 테마공원의 명소성과 ‘정읍 구절초축제’의 전국적인 인식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생기 시장은 “이번 사업은 구절초 테마공원의 사계절 명소화를 견인하는 전환점을 마련한다는데 특별한 의미가 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정읍의 대표 관광자원으로 관리해나갈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읍 구절초 테마공원은 구절초축제 장소로서 해가 거듭 될수록 전국적인 명성을 얻어가고 있다. 2015년 구절초 향토자원 진흥특구(중소기업청)와 지역개발촉진지구(국토교통부) 지정을 통해 경쟁력 있는 지역자원으로 국가적인 관심을 받아오고 있다.

한편, 문광부는 전국 각 지역의 특색 있고 고유한 생태테마자원을 핵심 관광콘텐츠로 육성하기 위한 생태테마관광 육성사업 신청 29개 지자체 중 최종 사업지 8개 지역을 지난달 21일에 발표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