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퉁(南通), 장강삼각주 북쪽 중심도시 건설에 박차
난퉁(南通), 장강삼각주 북쪽 중심도시 건설에 박차
  • .
  • 승인 2017.03.30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난퉁시당위원회, 시정부는 중심도시 건설 업무회의를 열고 중국계획(中國規劃)이 요구한 ‘장강삼각주 북쪽 경제중심’ 건설을 구체화하는 한편 ‘경제중심’과 어울리는 장강삼각주 북쪽 중심도시 건설에 박차를 가하였다. 도시 시설, 기능, 이미지 등 여러 면에서 상하이와 접목함으로써 상하이의 ‘북쪽 대문’을 건설하고 지역중심도시의 경쟁력과 영향력을 제고한다.

 난퉁시 루즈펑(陸志鵬) 당서기는 난퉁이 상하이와 잘 접목함으로써 상하이의 ‘북쪽 대문’을 잘 건설할 것을 장쑤성 리창(李强) 당서기가 요구하였다고 소개하였다. 난퉁은 중심도시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중점지역에 초점을 맞추며, ‘하나의 중심과 다섯 개 지역을 건설하며 두 가지 중점’을 살리는 목표를 명확하게 정하였다. 특히 중앙혁신구를 중심도시의 핵심구(核心區)로, 우산(五山) 및 연강 지역을 중심도시의 생태복원구로 간주하고 역량과 자원을 집중해 신속하게 추진하기로 하였다.

 소개에 따르면, 올해 난퉁 도시건설 프로젝트 총 투자액은 약 1,129.9억 위안이고 계획완성 투자액은 약 326.7억 위안이다. 도시 건설의 중점은 도시 궤도교통건설을 비롯한 고속도로망 확장, 도시 도로망 최적화, 원림 녹화 업그레이드, 공공기초시설 보완, 민생프로젝트 건설 추진 등이며, 이를 통해 ‘3대 체계’를 보완하고 ‘3대 시스템’을 최적화함으로써 중심도시의 내포와 외연을 끊임없이 확장시킨다. 또한 난퉁시 중심도시를 건설할 뿐만 아니라 장강삼각주 북쪽 중심도시를 건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장강삼각주 북쪽 중심도시 건설에 박차를 가함으로써 도시 이미지, 도시 기능, 도시 내포 등 면에서 상하이와 완벽하게 접목한 ‘북쪽 대문’을 건설하는 것이 핵심이다. 현재 난퉁은 접목서비스 상하이 업무협조위원회를 전문적으로 설립하고 시, 현 두 급의 주요 담당자가 상하이와의 접목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제도를 마련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