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마을 방송 ‘노송FM’ 참여자 모집
전주시 마을 방송 ‘노송FM’ 참여자 모집
  • 박진원 기자
  • 승인 2017.03.3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는 오는 4월 7일까지 올해 전주형 공동체사업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방송프로그램인 공동체라디오 '노송FM'에 참여할 시민 방송활동가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접수기한인 4월 7일까지 전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jsec.or.kr) 또는 전주시민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0simi.org)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동체라디오는 시가 지난해 국토교통부 도시활력증진지역개발 공모사업에 선정된 데 따른 것으로, 오는 2020년까지 약 1억 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공동체라디오 '노송FM'은 노송동 소재 전주도시혁신센터 공간을 활용해 지역주민 등 전주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라디오 방송제작과 녹화 등을 통해 마을 방송을 시작한다.

시와 전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오는 4월부터 방송시스템을 구축하고, 주민이 공동체라디오를 주도해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방송활동가 양성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공동체 라디오 방송활동가 양성교육에는 방송에 관심 있는 전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양성교육과정에 참여한 시민들은 앞으로 센터 내 방송국에서 공동체의 소식을 전달하는 파발마 역할과 지역문제에 대한 주민의 자유로운 의견을 전달하는 역할 등을 맡게 된다.

박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