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완산구(구청장 백순기) 가족청소년과는 신뢰받는 공무원상 확립을 위하여 전 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일선에서 장애인,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 등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행정을 펼치는 가족청소년과의 특성에 따라, 민원인에게 보다 따뜻하고 신뢰감을 주는 친절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해 마련했다.
나경옥 가족청소년과장은 전화·방문·불만 민원 등 상황별 민원 응대법을 교육하였으며, 직원들의 시민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친절 우수 사례 및 업무를 수행하면서 어려운 점을 공유하고 토론 하는 등 직원들간의 고충을 듣고 부서원간의 협업을 통한 업무처리 방안을 서로 논의했다.
특히, 민원을 맞이할 때와 배웅할 때 일어서서 반갑게 인사하는 인사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더욱 시민에게 다가가는 행정을 실천하기로 했다.
또한, 친절서비스교육에 이어 공직자들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보장하고 국민신뢰 확보 및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구체적인 사례를 통한 반부패·청렴교육을 실시했다.
나경옥 가족청소년과장은 “전화를 받을 때나 찾아오는 민원인 한명 한명이 내 가족이라는 마음을 갖고 시민이 감동할 때까지 끊임없이 노력하여 신뢰받는 행정 서비스를 펼쳐나가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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