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스포츠과학센터, 선수 심리 지원 프로젝트 추진
전북스포츠과학센터, 선수 심리 지원 프로젝트 추진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7.03.2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체육회(회장 송하진) 전북스포츠과학센터가 도내 각 종목별 선수들을 위한 선수심리 지원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29일 전북도체육회에 따르면 최근 스포츠 경기에서 체력과 기술만이 경기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심리 영역도 승패를 판가름하는 중요 포인트로 부각되고 있다.

지난 리우올림픽 펜싱 박상영 선수가 경기 도중 혼자말을 되새기며 심리안정을 통해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준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와 관련 전북스포츠과학센터는 지난 28일 전북도청 양궁팀과 전북체육회 양궁팀 선수와 지도자를 대상으로 전주대학교 홍성택 교수를 초빙, 심리강화를 위한 강의를 실시했다.

도체육회는 심리지원과 트레이닝을 통해 선수들은 훈련과 경기 중 긴장풀기, 감정조절, 컨디션조절, 심상과 목표조정, 혼자말과 같이 최고의 경기력을 펼치는데 또 하나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북스포츠과학센터는 올해 심리지원 이외에도 기술분석지원, 밀착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전북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최선의 지원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도체육회 최형원 사무처장은 “선수들의 심리 안정을 위한 멘탈트레이닝은 전문체육에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스포츠과학센터에서 선수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