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가장 한국적인 캠퍼스 브랜드 구축 본격화
전북대, 가장 한국적인 캠퍼스 브랜드 구축 본격화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7.03.2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한국적인 캠퍼스를 대학 대표 브랜드로 만들어 가고 있는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의 첫 번째 한옥형 건물인 인문사회관이 문을 열었다.

27일 전북대에 따르면 이날 문을 연 인문사회관은 국비 등 189억 원이 투입돼 지난 2014년 7월 첫 삽을 뜬 이후 2년 6개월 여만에 개관식을 갖게 된 것이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남호 총장과 전임 총장을 비롯해 본부 보직자, 인문·사회대학장 및 교직원 등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하는 테이프 커팅과 건물 투어 등이 진행됐다.

연면적 1만3천333㎡에 지상 8층 규모로 지어진 전북대 인문사회관은 신규 사업 억제라는 정부의 예산 방침에도 불구하고 대학 측의 많은 노력으로 205억 원 규모의 국비를 조기 확보했고, 당초 계획보다 1년 앞당겨 사업을 마무리 해 면학 분위기가 훼손되지 않도록 했다.

이곳에는 4실의 강의실과 세미나실 10실, 교수연구실 105실, 학과사무실 14실, 행정실 8실, 사업단 및 연구소 33실, 객원연구실 8실, 교수 소통실 3실 등이 들어서 있고, 내부 40면과 외부 31면 등 71면의 주차장도 확보돼 있다.

특히 '가장 한국적인 캠퍼스 조성'이라는 대학 방향에 걸맞게 전통 한식 기와를 비롯해 전퉁문양 타일, 한식 문양창, 한식 목재문, 옥상 차광지붕, 회랑 등 한스타일 요소가 가장 많이 반영된 건물이다.

또한 건물 곳곳에 편백 등 친환경적인 재료를 사용해 고풍적이면서도 고급스런 실내 인테리어를 잘 살려냈다.

전북대는 인문사회관을 앞으로 대학에 건립 예정인 한스타일 건물들의 시설사업 기준으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전북대 이남호 총장은 "인문사회관 개관은 우리대학 융·복합 연구의 새로운 도전과 모험의 출발점이며, 우리대학이 세계적 브랜드로 키우고 있는 가장 한국적인 캠퍼스 조성의 신호탄이 될 것이다"며 "우리대학이 추진하고 있는 모범생을 넘어선 모험생 양성과 한국적인 캠퍼스 조성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