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1차산업벗어나 6차 산업화로 총력
임실군 1차산업벗어나 6차 산업화로 총력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7.03.2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1차산업에서 벗어나 과수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임실N과수융복합화' 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 사업은 지난해 전북도 향토산업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향후 4년간 국비 등 30억원을 투입해 사업단운영과 역량강화, 신제품 및 체험상품 개발, 홍보마케팅, 과수가공공장 등을 구축해 6차산업화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꾀하고 있다.

따라서 지난 24일 사업 비전을 공유하고 역량강화를 위해 복숭아, 사과, 배 등 과수농가 150여 명을 대상으로 '과수생산자 조직화 교육'을 실시했다.

임실치즈&식품연구소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김명진 농업정책과장이 강사로 나서 '임실N과수융·복합화 사업 추진 방안'을 설명하고 추진배경과 사업개요, 과수생산 및 소비현황 등을 비롯해 소비 트렌드 조사·분석, 자회사 설립 및 과수가공센터 운영 계획 등 성공적 추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진행된 양병우 전북대학교수의 특강은 '지역농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과 실천과제'를 주제로 과수농가의 역할과 참여, 사업주체간 협력 방안 등을 강의하고 국내 및 해외 등 실천 가능한 성공 사례 중심의 강의가 진행돼 호응과 열띤 토론을 이끌어 냈다.

군은 현재 소비 트렌드 조사를 완료하고 가공공장 건축설계 용역을 발주한 상태이며 향후 사업 필요성 인식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비롯해 가공상품 개발 등 단계별 추진사항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심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농업농촌의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체험과 관광을 연계하는 6차산업화가 절실하다"며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과수농가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