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한국교육학술정보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장학재단·한국교육학술정보원 업무협약 체결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3.23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 이하 재단)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한석수, 이하 `KERIS’)은 23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회의실에서 ‘정보기술 교류 활성화 및 교육복지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안양옥 이사장, 한석수 원장과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정보기술 인력 교류 및 인터넷 정보보호 등에 대해 협력해 나가기 위해 마련되었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양 기관의 정보기술인력 상호 교류 및 전문가 양성 교육 협력, 인터넷 침해사고 대응관련 정보보호 협력, 국가 교육근로장학생의 직업체험 기회 제공 및 취업 역량 제고, 교육복지확대를 위한 교육콘텐츠 교류 등이다.

뿐만 아니라 대구 이전 공공기관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 인재 양성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안양옥 이사장은 “교육, 학술연구 분야 정보화 전문기관인 KERIS와의 협약으로 인터넷 서비스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재단 장학금 제도의 전문성을 강화하게 될 것”이며, “향후 교육근로장학생들이 고품질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KERIS에서 직업체험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석수 원장은 “KERIS의 ICT 전문 기술과 재단의 대학생 DB 및 콘텐츠를 활용하면 좋은 고등교육 협업 모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KOCW나 RISS와 같은 고등교육 서비스에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두 기관이 힘을 합쳐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