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가락몰 팔도농특산물 판매장 입점
고창군, 가락몰 팔도농특산물 판매장 입점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3.21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의 청정한 명품 농특산물이 수도권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고창군은 전북도에서 도정의 핵심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삼락농정 ‘제값 받는 농업’ 실현을 위해 21일 군청에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회사법 (주)팔도마당(회장 주안자)과 서울 가락동 유통센터 내 가락몰 운영 및 입점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가락몰은 서울특별시 농수산식품공사와 농업회사법인 (주)팔도마당이 함께 추진 중인 국내 최초 팔도지자체 특산물 홍보 판매관으로 지난 2015년 2월 가락시장에 지하 1층 지상 3층 초현대식으로 신축한 건물이다.

홍보특설관은 대한민국 최대의 농산물 도매시장인 가락공판장 시설지구 내 지하철 3호선과 8호선이 교차하는 지점에 위치해 일일 유동인구가 23만 명에 이르는 등 전국 농산물이 집중되는 곳으로 고창군 농특산물에 대한 수도권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가락몰에 입점하는 지자체의 입점품목은 온·오프라인 판매와 해외수출, 각종 야외 이벤트 행사, 공중파 방송홍보 등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군은 지역 특산물인 복분자, 땅콩, 천일염 등의 가공품을 이곳에서 전시 판매할 계획이다.

박우정 군수는 “가락몰 팔도 특산물 홍보 판매관 입점으로 청정한 고창의 명품 농특산물이 수도권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해 기쁘다”며 “고창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이 많은 수도권 시민들에게 알려짐은 물론 고창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소개하는 기회가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