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대선공약 로드맵’ 선제대응
전북도 ‘대선공약 로드맵’ 선제대응
  • 최고은 기자
  • 승인 2017.03.2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가 오는 5월 9일 대선일정 확정에 따라 '대선공약 로드맵'을 통한 선제적 대응에 나선다.

20일 도에 따르면 대선공약 발굴과제 47건을 대상으로 세부계획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대선공약 발굴과제 47건 중 26건에 대해서는 보고서를 구체화하고 8건은 용역발주, 5건은 전북연 과제부여를 통한 사업 고도화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용역발주가 추진 중인 사업들은 국가 식품클러스터 2단계, 인체유용 미생물 사업 육성, 전라도 새천년 공원조성 등으로 대부분 상반기 진행 및 발주가 예정돼 있다.

과제들은 중복 또는 단 건으로 진행되는데 2018년~2019년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서는 26건, 8천480억원이 집중 추진되고 법안발의 예정 1건, 정부계획 반영 2건 등으로 구체적 사업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개인용 항공기 시범도시 조성, 서해안 황금어장 복원 프로젝트 등 추가 연구용역이 필요한 과제에 대해선 관계기관과 협의해 사업의 실현 가능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특히 발굴 과제들은 단순 사업 제안에서만 그치지 않고 정부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정당한 추진 논리를 마련, 부처를 상대로 설득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대선일정이 정해진만큼 사업마다 추진논리를 마련하고 구체화해나가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고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