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민원센터는 민원인이 소방서 방문을 통하지 않고서도 인터넷에 접속해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자 및 보조자 선·해임 신고, 2급 소방안전관리 선임 연기신청 등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이용방법은 소방민원센터(www.mpss.go.kr/somin)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원하는 민원신청을 하면 신청민원에 대한 진행상황과 처리결과도 확인이 가능하다.
조용주 서장은 "소민터 운영으로 민원인들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크게 해소되어 민원 편의성 증대 및 민원처리 비용절감 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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