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가족봉사단 발대식 나눔문화 앞장
완주군 가족봉사단 발대식 나눔문화 앞장
  • 완주=정재근 기자
  • 승인 2017.03.1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유희순)는 18일 오전 10시 완주가족문화교육원 2층 가족홀에서 2017년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70여명의 가족봉사단이 참석했으며 발대식은 자원봉사자 선서 및 대표 위촉장 전달, 센터사업 및 봉사단 사업소개, 봉사단 가족별 소개 및 레크레이션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완주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센터 통합에 따라 완주군건강가정센터의 모두가족봉사단과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이 통합되어 운영되고 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다문화 가족봉사단과 비 다문화 가족봉사단이 함께 자원봉사자 선서를 진행함으로써 완주군 지역사회 내 봉사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간단한 레크레이션을 함께 진행해 일상 속에서 벗어나 나눔이라는 주제로 온가족이 하나 되어 웃고 즐기면서 재충전의 기회를 가졌다.

 가족봉사단은 완주군 지역사회 환경정화활동, 완주군내 사회복지시설봉사, 명절 음식나누기, 연탄봉사, 농촌일손돕기 등 매월 넷째주 총 10회 토요일에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가족봉사단의 발대를 축하하며 올 한해도 가족봉사단의 활동을 통해서 가족이 성장하고 지역의 소외계층들과 함께 나누는 나눔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완주=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