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도시가로망정비 나선다
고창군 도시가로망정비 나선다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3.1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교통편의를 높이고 주민 생활 편익을 도모하는 쾌적한 도시가로망 구축을 적극 시행하고 있다.

올해 도시가로망 정비에 23억원을 투입 △무장면 교통광장 조성사업 △고창읍 국도변 이면도로 개설공사 △고창읍 현대아파트 뒤 도로확포장공사 △고창읍 충혼탑 진입로 정비공사 △고창읍 고창초 뒤 도로개설공사를 신규 개설하거나 확·포장공사를 실시해 주민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군은 이들 사업에 대해 이달 중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착공할 계획이며 편입 토지 보상 등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과 편리한 교통망이 형성될 수 있도록 올 연말까지 공사를 마무리 할 계획이다.

박우정 군수는 "편리하고 쾌적한 도시가로망 정비가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재원을 확보해 단계별 집행계획에 따라 미개설 도시가로망 정비사업이 2020년까지 완료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은 지난 2015년부터 2016년까지 △고창읍 하나로마트 옆 도로개설공사 △무장읍성 옆 도로개설공사 △고창읍 농어촌버스 차고지 옆 도로개설공사 △고창읍 실내체육관 뒤 도로개설공사 △흥덕문화마을~동사삼거리간 도로개설공사에 46억5천만원을 투입하는 등 도시가로망 정비를 적극 추진해왔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