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CVO과정 입학식 성황- 전북 발전의 힘, 지역 리더 80명 입학
제2기 CVO과정 입학식 성황- 전북 발전의 힘, 지역 리더 80명 입학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7.03.16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일 6시 30분 전주 그랜드 힐스턴 3층 아이리스홀에서 열린 전북도민일보 제2기 CVO 비전창조 아카데미 입학식에서 본사 임원과 CVO 동창회 임원, 수강생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김얼 기자

 전북 도민일보가 지역사회 리더들이 함께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해 미래 100년을 내다보면서 전북과 국가발전의 역할을 모색하고 비전창조를 위해 마련한 제2기 CVO 비전창조 아카데미가 17일 문을 활짝 열었다.

전북도민일보는 이날 오후 6시30분 전주 그랜드 힐스턴 3층 아이리스홀에서 제2기 비전창조 아카데미 입학식을 갖고, 첫 특강인사로 송하진 전북도지사를 초청해 전북도정에 대한 설명과 미래발전방향에 대한 강연을 청취하고 다양한 토론을 벌였다.

이날 입학식과 특강에는 ‘제2기 CVO 원우, CVO동창회 임원, 김택수 회장과 임환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등 100명이 참석해 새로 입학한 제2기 CVO 원우들을 뜨겁게 환영했다.

입학식에서 임 환 사장은 ‘중책을 맡게 어깨가 무겁다“며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이 때 지혜를 함께 공유해 전북 발전은 물론, 원우들의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교육과 친교를 통해 새로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또한 삶의 에너지를 업그레이드 해 나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형식 CVO동창회 부회장은 “다른 많은 곳에도 아카데미 과정이 있지만 전북도민일보에서 운영하는 CVO과정이 가장 보람되고 가치가 있다는 것을 지난 1년간의 경험을 통해 터득했다”며 “내실있고 보람찬 교육과정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밝혔다. 

축사에 나선 송하진 도지사는 “비전창조아카데미 제2기 CVO 과정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지식을 열망하는 지역 리더들을 위해 의미 있는 과정을 준비한 전북도민일보 김택수 회장과 임환 사장, 김태중 원장을 비롯한 비전창조아카데미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전북도민일보는 지난 해 제1기 CVO과정을 개설하고 성공학, 교양시사, 혁신경영학, 융복합이론 등 각 분야최고의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형태로 강의를 진행할 뿐만 아니라 원우의 시간을 비롯한 다양한 친목 프로그램 운영과 문화탐방 등 현장 프로그램을 병행 추진해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시키며, 수료 후 동창회를 조직해 네트워크를 지속시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한 학기 13주씩 년간 26주, 문화탐방 2회 등으로 구성됐으며, 제2강은 오는 23일 목요일 7시 전북도민일보 6층 대강당에서 탤런트 겸 가수 김성환 씨의 ‘즐거운 연기 인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강의가 시작된다.

이종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