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아이 백일잔치 비용 기부한 교사 부부
전북대병원, 아이 백일잔치 비용 기부한 교사 부부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7.03.16 17: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의 백일잔치 비용을 불우 환우를 위해 기탁한 교사 부부가 있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전북대병원(원장 강명재)은 16일 전주시 평화동에 거주하는 곽철종(32) 박지혜(32) 부부가 첫 아이 도경 군의 백일잔치 비용으로 쓸 예정이었던 100만 원을 불우 환우 치료비로 쾌척했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교사인 곽씨 부부는 도경 군과 함께 전북대병원을 찾아 “병마와 싸우고 있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백일잔치에 쓰일 비용을 어렵고 힘든 아이를 위해 기증하기로 결심했다”며 치료비를 기부했다.

어릴적 자전거 사고로 한 달 가량 전북대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았고 성인이 되어서는 기흉 진단을 받고 전북대병원에서 치료를 받아 건강을 회복했다는 곽씨는 “그동안 건강을 되찾게 도와준 의료진과 병원에 빚을 지고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 기증으로 조금이나마 마음의 빚을 덜은 기분이다”며 “우리 아이뿐 아니라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길 기원하고 남을 배려하고 베풀 줄 아는 아이로 성장했으면 좋겠다”는 작은 바람도 전했다.

부인 박지혜 씨 역시 “사랑하는 도경이의 100일을 뜻깊게 보내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중 병마와 싸우며 치료가 거듭될수록 몸과 마음이 지쳐가는 어린 아이들과 그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 희망을 주고 싶었다”며 “도경이가 성인이 되어 이날을 자랑스러워했으면 좋겠고 다양한 기회를 통해 소중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사회 일원이 되길 바랄 뿐이다”고 말했다.

강명재 병원장은 “따뜻한 마음과 정성으로 전북대병원을 찾아 준 가족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백일을 맞은 도경 군이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동량으로 건강하게 자라길 바란다”며 “이번에 전달된 비용이 저소득 아이들의 진료비로 소중하게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다람쥐0622 2017-03-17 00:38:22
남과 무언가를 나눈것을 실천하려고 할때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 마련인데 부부 선생님분들은 마음에 품어오고 있던 생각을 몸소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셨다. 노블레스 오블리주. 가진것의 많고 적음보다는 기꺼이 나누고자 하는 마음을 실천하려는 의지가 훨씬 중요한것 같다. 나도 부부 선생님을 본받아 조금이라도 나눔을 실천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