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민일보 제2기 CVO과정 오늘 입학식
전북도민일보 제2기 CVO과정 오늘 입학식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7.03.1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민일보 비전창조아카데미(원장 김태중) 제2기 CVO과정 입학식이 16일 오후 6시 30분 그랜드 힐스턴 3층 아이리스 홀에서 열린다.

이날 입학식에는 2기 CVO원우, CVO동창회 임원과 김택수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등 100명이 참석하며 송하진 도지사의 축사와 민선 6기 전북도정 10대 핵심사업 추진 설명이 예정돼 있다.

CVO과정은 성공학, 교양시사, 혁신경영학, 융복합이론 등 각 분야최고의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형태로 강의하고, 원우의 시간을 비롯한 다양한 친목 프로그램 운영한다.

특히 문화탐방 등 현장 프로그램을 병행 추진함으로써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수료 후 동창회를 조직해 네트워크를 지속시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CVO는 Chief Visionary Officer의 약자로써 비전 있는 CEO를 양성해 지역의 리더를 육성하고 오피니언 리더의 역량을 제고해 언론창달에 기여함은 물론 문화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 2월 제1기 CVO과정을 수료한 원우들은 동창회를 조직해 윤방섭 대표(삼화건설)가 회장을, 서상국 대표(창해애탄올)가 수석부회장을 각각 맡는 등 주요 사업계획을 확정하고 오는 28일 골프대회와 정기 총회를 가진다.

2기 과정은 한 학기 13주씩 연간 26주의 커리큘럼으로 운영되며 강좌 24회, 문화탐방 2회를 진행한다.

이날 개강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특강형태의 강의가 이뤄지며 1학기 강사로는 김성환 탤런트 겸 가수, 조용헌 칼럼니스트, 유종일 카이스트 교수, 송은영 이미지 전략가, 우상배 ㈜앨칸토 대표, 김병조 개그맨 조선대 교수, 김원대 지엘바이오테크 회장, 진 념 전 경제부총리, 최원호 마이다스아이티 임원, 최철규 휴먼솔류션그룹 대표, 이상룡 개그맨 MC 등이 참여한다.

이종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