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 군산지역 조선기자재 업체 지원
한국서부발전, 군산지역 조선기자재 업체 지원
  • 조경장 기자
  • 승인 2017.03.1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서부발전이 최근 조선업 구조조정으로 어려움을 겪는 군산지역 조선기자재 업체에 대한 지원에 나섰다.

15일 서부발전 군산발전본부는 발전본부 내에서 조선기자재 업체들의 발전분야 진출을 위한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서부발전은 성과공유기금으로 마련된 후원금 1억 원을 중소기업들의 발전분야 진출 지원을 위해 전달했으며 이 후원금은 중소기업들의 업종 다각화를 위한 개발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서부발전은 군산지역 조선기자재 분야 17개 업체를 대상으로 서부발전의 계약제도 및 절차, 기자재공급자 및 정비 적격업체 등록절차 등을 설명하고 서부발전의 동반성장 프로그램도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서부발전 본사, 태안발전본부 및 군산발전본부 구매담당자들이 분야별 1대 1 매칭을 통해 중소기업들과 구매상담회를 진행하고, 서부발전의 R&D 과제 등 발전분야 진출을 위한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했다.

앞으로 서부발전은 군산지역 조선기자재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수탁기업협의회를 구성해 상호 기술협력 및 연구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며, 동시에 산업혁신운동을 추진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컨설팅 및 설비투자도 지원할 방침이다.

서부발전 정영철 기획관리본부장은 “서부발전은 조선기자재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방면의 지원을 모색하고 있다”면서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산=조경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