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농식품 아카데미 교육 추진
장수군 농식품 아카데미 교육 추진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7.03.1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서정원)가 관내 농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관내 농업인 및 식품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올해부터 2019년까지 '농식품 아카데미' 3개년 과정을 운영한다.

 농식품 아카데미 과정은 관내 6차산업화사업단과 장수식품클러스터사업단이 협력해 계약재배과정, 판로개척과정, 상품개발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교육 신청은 장수식품클러스터 사업단(063-353-0421)을 통해 1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교육일정은 20일부터 시작된다.

 ▲계약재배과정은 관내 식품제조 가공업체와 생산자인 농업인들의 상호협력적인 관계 형성을 위해 로컬푸드 시스템 선진지 벤치마킹, 가공업체와 농업인간의 실질적인 계약재배 협약체결, 특강 등을 통한 식품기업과 생산자간 상생발전을 목적으로 운영한다.

 또 ▲판로개척과정은 장수군 농식품의 판로를 걱정하고, 고민하는 관내 농업인과 식품업계 종사자를 위해 전문가와의 만남, 현장견학, 스토어팜 교육 등을 통해, 꾸준한 판로확보 및 유통 마케팅과 관련, 현장전문가들의 생생한 강의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의 수료자들에게는 향후 장수식품클러스터사업단이 함께 하는 판매행사 등에 우선 참여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워진다.

 또한 ▲상품개발과정은 신제품 개발과 상품기획에 관해 전문적 기술을 심화학습 할 수 있는 과정으로 2017년 하반기에 6차산업화 사업단이 주관하여 이루어 질 예정이다.

 서정원 소장은 "농식품 아카데미 3개년 과정을 통해, 관내 농식품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전문화된 프로그램으로 장수군 대표 교육으로 자리 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