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자원봉사자 할인 가맹점 모집
완주군, 자원봉사자 할인 가맹점 모집
  • 완주=정재근 기자
  • 승인 2017.03.1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직무대행 이성윤)는 2017년 완주군 자원봉사자들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신규사업으로 자원봉사자 할인 가맹점을 모집하고 봉사자증의 발급에 들어갔다.

2월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계약된 할인가맹점은 봉동의 휴시네마 영화관, 대둔산 케이블카를 비롯해 80여개의 상점이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80여개의 할인가맹점을 이용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는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에 등록이 되어 있고 완주군에 등록이 되어 있으면 가능하고 전년도봉사실적 50시간 이상자로 완주군 자원봉사센터에서 봉사자증을 발급받아 활용하면 된다.

 또한, 가맹점의 현황과 위치는 완주군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봉사자증 발급시 할인가맹점 책자를 나누어줄 예정이다.

 할인가맹점의 할인율은 각 영업점주들의 상황에 따라 5~40%까지이며 많은 분의 봉사자들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할인가맹점을 계약해주신 모 제과점의 점주는 “요즘 경기가 어렵지만 봉사자들을 위한 제품 할인도 나의 봉사활동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겠느냐”며 “조금의 이익도 중요하지만 한편으로는 다다익선의 이익이 더 중요할 수도 있다”고 가맹점 계약을 체결했다.

 더불어 완주군 행정에서는 우리 지역의 입장료(예: 고산 자연휴향림)등의 몇 군데에 관해서도 할인 및 무료입장 등을 다각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한편,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할인가맹점의 신규사업은 자원봉사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또한 많은 활용으로 인해 가맹점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센터에서도 홍보를 열심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봉사자증 발급을 원하는 봉사자와 할인가맹점에 관심 있는 점주분들은 완주군 자원봉사센터(063-290-2218, 262-6634)로 문의해주길 당부했다.

 완주=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