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노인일자리·사회활동지원 사업 시행
장수군, 노인일자리·사회활동지원 사업 시행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7.03.1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2017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13일 장수읍을 시작으로 군내 7개 읍·면에서 시행한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을 수령하는 노인 중 근로능력은 있으나 일자리를 얻기 힘든 노인들에게 일자리 및 다양한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사업은 총17개 사업단 1천249명에게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목표로 총 27억 원의 예산이 지원되며, 7개 읍·면사무소와 위탁 수행기관 2개소(대한노인회 장수군지회, 장수시니어클럽)에서 운영된다.

일자리 참여자는 1일 3시간, 월 10일간의 근무조건으로 공익형 기준 월 22만원의 활동비를 지급 받게 된다.

올해 추진사업은 공익형, 시장형 2개 분야로 공익형 사업으로 공원 및 놀이터 등 공공시설 관리, 내고을 안전지킴이, 게이트볼장, 체육강사 파견 등을 시행한다.

또 시장형 사업은 경지를 활용해 농산물 등을 공동으로 경작하고 판매하는 지역영농사업, 식품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시행할 방침이다.

최용득 군수는 “어르신들이 경제적으로 안정되고 사회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는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제공,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