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전국체전’ 행자부 투자심사 최종통과
‘2018년 전국체전’ 행자부 투자심사 최종통과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03.1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익산에서 열리는 제99회 전국체전이‘경기장 시설 확충사업’에 행정자치부 지방재정 투자심사가 최종 통과됨에 따라 보다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2018년 익산에서 개최되는 ‘제99회 전국체육대회’의 종합경기장(종합운동장 및 실내체육관)시설을 리모델링해 성공적인 체전을 위해 국비와 도비를 포함 336억을 투자심사 의뢰한 사항으로, 행정자치부는 심사 결과 적정하다고 최종 승인했다.

시는 행자부의 투자심사가 통과됨에 따라 2018년 제99회 전국체육대회 개·폐회식 장소인 익산종합운동장과 익산실내체육관에 대한 리모델링 공사를 이달부터 본격 착공에 들어가 내년 6월에 완공하고 10월에 전국체육대회를 개막한다.

익산시는 2018년 전국체전 개·폐회식이 진행되는 익산종합운동장을 예산절감을 위해 신축하지 않고 최소비용으로 개·보수해 사용하는 경제체전으로 준비하고 있다.

전국체전 이후에는 생활체육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에게 개방할 계획이며, 또한 전국대회 등을 유치하는 스포츠 마케팅에도 적극 나서 지역 홍보는 물론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도 익산시 전국체전담당관은 “전국체전 관련한 모든 행정절차가 마무리됨에 따라 성공적인 체전을 치를 수 있도록 각종 시설개선은 물론 홍보, 도심환경정비 등을 시민과 함께 차근차근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8년 제99회 전국체육대회는 주 개최지인 익산시종합운동장에서 개·폐회식을 갖고, 종별 경기는 익산시를 포함해 14개 시·군 67개 경기장에서 분산 개최된다.

주 개최지인 익산시에서는 전국체전 후에도 전국장애인체전,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전국소년체전 등 연이어 전국대회 규모의 체육대회가 열려 지역경제활성화에 호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