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원도심 지역공동체 주민주도 활성화계획 수립 지원사업 실
전주시 원도심 지역공동체 주민주도 활성화계획 수립 지원사업 실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3.08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주민 주도의 마을 발전계획 수립과 실행을 통해 원도심에 활기를 불어넣는 사업을 본격화한다.

시는 오는 21일까지 '2017년도 원도심 지역공동체 주민주도 활성화계획 수립 지원사업'의 마을발전계획 수립동과 계획 실행동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전주시 원도심 12개동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 사업은 원도심 공동화에 따른 인구감소와 주거지 쇠퇴 등 지역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지역에 오랜 기간 거주해오며 마을이 지닌 자원과 부족한 부분 등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주민들이 직접 마을발전계획을 수립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원도심 동은 공모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단체현황, 회의록, 참여자 서명부 등을 갖춰 전주시 공동체육성과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시는 향후 전주시 마을공동체 활성화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주민주도 활성화계획을 수립할 2개 동과 앞서 마을계획이 수립된 4개 동 중 계획을 추진하고 실행할 2개 동을 각각 선정, 총 72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달 전주시 원도심 12개동 동장과 사업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한 간담회를 개최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7일까지 인후1동 등 4개동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업의 의미와 내용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의하고 응답하는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