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 동계 현장실습 이수자 131명 장학금 지원
전주기전대, 동계 현장실습 이수자 131명 장학금 지원
  • 한성천 기자
  • 승인 2017.03.08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기전대(총장 조희천) 현장실습지원센터는 동계 현장실습 이수자 131명에게 현장실습 장학금 6620만 원을 전달했다. 이로써 전주기전대는 2016학년도 현장실습 장학생 379명에게 총 1억884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동계 현장실습에 보건행정과 등 12개 학과 학생들이 4주에서 8주까지 전공 맞춤 산업체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전주기전대는 현장실습으로 인하여 아르바이트를 하지 못하는 학생들의 복지와 부담을 경감시켜주기 위한 차원으로 2013년부터 꾸준히 현장실습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장학 유형에는 채용약정형, 8주 이상 현장실습 등 4가지가 있으며, 유형에 해당되는 경우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전주기전대는 학교기업이 활성화되어 있으며, 학교 내에 파바로쏘(카페), H.B 뷰티센터 등을 운영하여 전공학과 학생들이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돕고 있다.

 현장실습 장학생으로 선발된 호텔제과제빵과 2학년 김민이 학생은 "학교기업 현장실습을 진행하면서 좀 더 책임감을 갖고 되고, 지도교수님이 가까이에서 봐주셔서 든든한 느낌을 많이 받았다. 바리스타로 진로를 정하는데 이번 겨울 동계 현장실습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현장실습지원센터장 조덕현 교수는 "2017학년도는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이 고시됨에 따라 현장실습일지를 개선하는 등 체계적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며, 현장실습 이수율에 얽매이지 않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성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