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귀현 진안운장산 고로쇠축제위원장 “체험프로그램 다채”
남귀현 진안운장산 고로쇠축제위원장 “체험프로그램 다채”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7.03.0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먹거리 풍성 볼거리는 덤, 운장산 고로쇠축제에 오세요”

2017년 올해로 제 13회째를 맞이하는 ‘진안 운장산 고로쇠 축제’가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진안군 주천면 운일반일암 삼거광장에서 개최된다.

남귀현(62)진안운장산고로쇠 축제위원장을 만나 봤다.

▲올해 13회째를 맡는 고로쇠축제위원장으로 축제 준비에 대한 소개를 한다면?

“저희 진안 운장산 고로쇠는 해발 500~800m 고원지대에서 자연적으로 밀집된 고로쇠 나무에서 수액을 채취, 이를 정제기로 한번 정수해 목넘김이 아주 좋고 또한 유통기한을 병 뚜껑 새겨 다른곳과의 차별성을 두었습니다. 안심하고 드셔도 좋습니다. 제가 책임지겠습니다.” 운장산 고로쇠 수액은 전문기관에 성분을 의뢰한 결과, 칼슘이 리터당 63.8㎖, 칼륨 67.9㎖을 비롯한 마그네슘과 철 등 다양한 미네랄이 포함되어 품질이 아주 우수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이번 축제에 각종 체험행사와 문화행사가 준비되어 있는 것으로 아는데 소개좀 해 주시죠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증산기원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행사, 참여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입니다.

“지난 11대부터 위원장으로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데 올해에는 더욱 풍성한 체험행사와 문화행사를 마련했습니다. 고로쇠로 만든 떡 시식과 고로쇠 수액 빨리 마시기, 고로쇠 막걸리 시음회 및 행사장 옆 주자천에서 ‘팔딱팔딱 송어잡기’ 프로그램을 신설, 1만원의 참가비를 내고 송어를 잡아 올리면 즉석에서 송어 회를 손질해 매운탕이나 회를 먹을 수 있게 해 주고 고로쇠 가수왕 선발대회도 마련했습니다.

또 진안고원길 걷기, 고로쇠나무 소망나뭇잎달기, 연 날리기, 목공예체험, 맷돌체험, 고로쇠 채취 체험행사 등 부대행사도 다양하고 시골돼지 숯불구이, 고로쇠 두부, 고로쇠 찐빵, 고로쇠 국수, 홍삼찐빵 등 다양한 먹거리도 맛볼 수 있습니다.

▲끝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은?

“작년 늘어난 관광객과 진안고원의 높아진 고로쇠수액 인기에 성공적으로 축제를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축제로 진안고원이 자랑하는 깨끗한 품질의 고로쇠수액이 전국에 널리 알려져 우리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더욱 발전해나가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